서울센트럴치과

비수술 치료

• 1
    • 턱관절 부위에 통증이 심할 경우에 사용되는 치료 방법으로 순간적으로 표면 온도를 떨어뜨려 혈관을 수축시키는 원리입니다. 이는 일시적인 통증 해소에 매우 효과적 입니다.
    • 2
    • 염증성 턱관절 장애가 의심될 때에 처방되는 소염제와 비마약성 진통제입니다. 턱관절의 기능상 문제가 없으며 해당 부위에 염증으로 인한 통증 해소에는이런 약물치료만으로도 쉽고 안전하게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 3
    • 저출력 레이져 및 적외선이 가지고 있는 고유 의 빛이 파장을 통해서 세포의 재생을 촉진 하는 치료입니다. 상처의 치료, 혈액순환개 선, 면역력의 강화 등의 역할을 하는 치료 이며, 턱관절에서 발생하는 통증의 완화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 4
    • 초음파는 진동 주파수가 매우 높아서 사람의 귀로는 들을 수 없는 음파의 일종입니다. 이런 초음파를 인체 조직에 적용하게 되면 조직 내부에서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결과 해당 부위의 혈액순환 촉진 및 세포들의 재생력이 증가됩니다. TMJ 치료에 적용되는 초음파 치료는 관절 깊숙이 초음파로 열을 전달해 관절 조직의 빠른 치유와 어긋난 관절이 제자리를 찾을 수있도록 도와줍니다.
    • 5
    • 스플린트는 윗 턱 혹은 아래턱에 장착하는 장치로 악관절의 공간을 확보하는 동시에 하악골의 위치를 정상 상태로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스플린트 치료를 통해서 턱관절 정상적인 회복과 전신 균형을 바로 잡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 6
    • 스플린트 치료만으로 턱관절의 정상 교정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보존, 보철 치료를 병행 하게 됩니다. 치아 하나하나의 높이를 높여 주어 교합 고경을 높여 악관절의 공간을 확보하는 치료 방법으로 턱관절 질환이 심할 경우 행해지는 치료 방법입니다.
    • 7
    • 다양한 주사치료 방법을 통해 턱관절 상태를 개선합니다. 통증을 유발하는 근육에 시행되는 보톡스 주사, 발통점 주사치료와 턱관절 염증완화 및 운동성을 향상시키는 관절강 세척술 등을 활용하여 턱관절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개선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