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센트럴치과 충치치료

• 가장 흔한 치과질환 충치! 방치하면 더 큰 병이 됩니다.

충치가 발생하게 되면 초기에는 통증 등의 이상 증상이 없어 치과에 방문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충치를 오래 방치할 경우에는 간헐적인 통증이 발생되거나, 염증으로 치아의 신경까지 감염되어 신경 치료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충치는 초기에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충치를 방치하게 되면 나중에 더 많은 통증과 치료 비용이 필요하며, 치료시간도 많이 소요됩니다.

충치의 진행 단계

• 1 법랑질 충치
    • 치아 겉면인 법랑질의 충치로 통증이 없습니다.
    • 2 상아질 충치
    •     법랑질 안쪽 상아질까지 충치가 진행되어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시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 3 치수염 충치
    • 상아질 안쪽 신경까지 염증이 진행되어 극심한 통증으로 참기 어려운 정도가 됩니다.
    • 4 치수괴사
    • 치아 내부에 있는 조직이 괴사되고, 뿌리 주변의 염증으로 인해 뼈가   점차 소실됩니다.

충치 치료 방식

• 레진치료

레진은 치아색이 나는 심미적인 수복물로 충치의 범위가 크지 않은 경우에 주로 사용됩니다. 충치를 제거하고 난 후 손실된 부위에 레진을 바로 메우는 방법 으로 충치 면적이 크지 않은 경우 당일 치료가 가능합니다.

• 레진 인레이ㆍ온레이

자연 치아의 색상과 유사하게 제작되는 레진 인레이는, 충치 범위가 크고 눈에 띄는 부위의 치료에 적합하며 기존의 아말감이나 골드로 치료받은 부위가
    보이는 것을 꺼려하는 분들에게도 권해드리는 방법입니다.

• 골드 인레이ㆍ온레이

충치 부위가 넓거나 씹는 힘이 강한 어금니 부위에 적합한 골드 인레이는,
    인체 에 무해하며 부식이 없고 강도와 경도가 자연치와 유사합니다.

• 세라믹 인레이ㆍ온레이

세라믹 인레이는 치아색이 나는 심미적인 수복물로 레진 인레이와 같이
    충치 치료 부위가 드러나는 것을 꺼려하는 분들께 권해 드립니다.